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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대도민 안내문
- 작성자소통기획과
- 조회수5311
- 작성일2025-09-29
- 담당부서소통기획과
- 전화번호063-280-2495
9.26.(금)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의 화재로 인해 주요 정부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일부 도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불편이 예상됨에 따라 전북특별자치도는 수기 처리, 신청기한 연장, 대체 창구 안내 등의 방법을 통해 도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붙임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정부의 시스템 복구 상황에 따라 대체 절차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 정보시스템 복구 현황: 국자원 대전센터 내 복구 예정 시스템 모두 복구 완료
- 국자원 대구센터 이전 복구하는 13개 시스템을 제외하고, 대전센터 내 복구 예정인 행정정보시스템 모두 복구 완료('25. 11. 14.)
- '25. 11. 19.(수) 17시 기준, 총 709개 시스템 중 697개 복구 완료
※참고: 복구 시스템을 행정안전부 대표 누리집(https://www.mois.go.kr)에서도 확인가능합니다.
□ 대체 서비스 목록
- 정보시스템 장애관련 대체수단 현황 붙임파일 참조
※참고: 공기관은 링크를 문자로 보내지 않으니, 대체사이트를 이용한 스미싱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전북 도 국민신문고(온라인 민원 접수) 대체 창구
- https://www.jeonbuk.go.kr/vqO2JCz3
※ 국민신문고 서비스 재개(2025.10.28. 19:00~)에 따라 임시민원창구 운영을 종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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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시스템장애관련대체수단현황(11.19.17시기준).pdf [54 kb]다운로드바로보기
정보시스템전체목록(대전본원11.19.17시기준697개).pdf [205 kb]다운로드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