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24
- 정부24란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없이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공서비스
- 민원 신청 및 안내
- 정부24에서 직접 신청, 조회, 발급 가능 서비스 이용 및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입신고 등 5,000여종
- 인터넷열람민원
- 필요 민원을 신청하여 화면 상으로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개별주택가격확인원 등 22종
- 무인민원발급안내
- 전북특별자치도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를 안내드립니다.
- 무인민원발급기 발급시간은 발급창구 운영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설치장소에 안내되어 있는 전화번호로 문의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원스톱 서비스
- 여러서비스를 통합해서 한 번에 신청하거나 유사 서비스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입신고+, 맘편한 임신, 행복 출산, 노후생활 등 원스톱/생애주기/꾸러미 서비스 제공 중
- 어디서나 민원
- 인터넷, 방문, 전화접수 등 다양한 민원 접수 방법을 이용하여 민원을 신청하고, 가까운 공공기관을 방문하여 편리하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대학교졸업증명 등 290여종
인터넷 민원발급 절차
- 민원신청내용 입력선택한 민원에 따라 필요한 신청서 내용을 입력
- 본인 확인(공인인증서)본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에 본인 인증(공인인증서)확인
- 수수료(과태료)납부수수료(과태료)납부가 필요한 민원은 인터넷에서 납부
- 민원신청내용 확인나의민원 » 나의민원처리결과 » 신청내역에서 신청한 민원 내용을 확인
- 문서출력프린터를 이용하여 신청한 민원서류를 직접 출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