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개요
- 정부24란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없이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공서비스
- 민원안내
- 법률에서 규정하고 있는 모든민원에 대해 처리가관 처리기한 수수료 구비서류 연락처등을 안내하는 서비스입니다.
(전입신고 등 5,000여종)
바로가기 - 인터넷열람민원
- 필요 민원을 신청하여 화면 상으로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개별주택가격확인원 등 22종)
바로가기 - 인터넷 발급민원
- 필요 민원을 화면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주민등록등초본 등 500여종)
바로가기 - 생활민원 일괄서비스
- 일상생활 중에 발생하는 다수의 생활 민원을 인터넷 상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묶음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2010년 5월 현재 이사, 사망, 장애인, 보훈, 개명 서비스 제공 중)
바로가기 - 어디서나 민원
- 인터넷, 방문, 전화접수 등 다양한 민원 접수 방법을 이용하여 민원을 신청하고, 가까운 공공기관을 방문하여 편리하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대학교졸업증명 등 290여종)
바로가기
인터넷 민원발급 절차
- 민원신청내용 입력선택한 민원에 따라 필요한 신청서 내용을 입력
- 본인 확인(공인인증서)본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에 본인 인증(공인인증서)확인
- 수수료(과태료)납부수수료(과태료)납부가 필요한 민원은 인터넷에서 납부
- 민원신청내용 확인나의민원 » 나의민원처리결과 » 신청내역에서 신청한 민원 내용을 확인
- 문서출력프린터를 이용하여 신청한 민원서류를 직접 출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