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대중교통운영자에 대한 경영 및 서비스 평가
- 작성자교통정책과
- 조회수115
- 작성일2022-12-27
- 담당부서교통정책과
○ 평가방향
- 현장실태조사, 최근 통계조사, 만족도 설문조사 등 객관적 비교 평가
- 조사방법 등에 대한 명확한 기준제시, 조사원 사전교육, 오류보완・검증
○ 평가범위
- 시간적 범위 : (평가서류) 2020. 1. 1. ~ 2021. 12. 31.(2년) / (현장실사) 2022년
- 공간적 범위 : 시외, 시내, 농어촌버스 등 23개 버스운송업체
○ 평가항목(비중) :「대중교통운영자에 대한 경영 및 서비스평가 요령」26개 항목 + 우수시책항목 1개
- 경영평가(20%) : 10개 항목(경영관리 7개, 재무건전성 3개)
- 서비스평가(80%) : 16개 항목(운행관리 6개, 안전성 7개, 고객만족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