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새만금→중국 : 예타이 510km, 칭다오 550km, 대련 560km, 상하이 600km, 옌청 640km, 톈진 900km, 베이징 980km, 홍콩1,700km, 혜주 1,800km
- 새만금→타이완 : 타이베이 1,200km
- 새만금→러시아 : 블라디보스톡 950km
- 새만금→일본 : 오사카 800km, 도쿄 1,200km
글로벌 新산업 중심지, 새만금
- 비행시간 2시간 이내,
인구 100만 이상,
도시 52개,
1일 비즈니스 인구 20억 명 - 중국 주요 항구와 최적의 접근성
- 새만금 신항~칭다오항(550km), 다렌항(560km), 렌윈강항(580km), 상하이항(700km), 텐진항(900km)
한반도 전역의 뛰어난 접근성
- 한국의 주요 경제거점(서울, 인천, 부산 등)과 3시간 이내 거리
- 주요 공항, 항만과 인접
- 군산공항10km
- 군산항3km
- 무안공항108km
- 당진항116km
- 청주공항117km
- 광양항147km
- 인천공항168km
기반시설 현황
도로
- 간선도로(동서 3개축×남북3개축)와 외부연결 고속도로 계획
- 기존도로 활용 : 동서1축, 동서3축, 남북1축
- 동서도로(2축) : 새만금 신항만에서 새만금~전주간 고속도로 시점까지 20.4㎞(4차선) 신설
- 남북도로(2축) : 새만금 산업단지에서 새만금 관광레저용지까지 27.1㎞(6~8차선) 신설
- 새만금-전주간 고속도로 :
- 새만금(진봉)-김제-전주-완주까지 55.1km(4차선) 건설중 *’25년 완공 예정
- 간선도로(동서 3개축×남북3개축)와 외부연결 고속도로 계획
항만
- 군산항
- 규모 : 총 31선석
- 상해(주1회), 대련(주2회), 청도(주1회), 일본(주2회), 베트남·하이퐁(주1회), 석도(주3회)
- 새만금신항만
- 규모 : 5만톤 급 총 9선석
- (1단계) '26년 2개선석, '30년 6개선석 / (2단계) '40년 9개선석
- 군산항
공항
- 1일 6회(왕복)
- 새만금국제공항
- 환황해 경제권 중심 도시로 글로벌 접근성 향상
- 기본계획수립('20년) *공항건설('24.~'28년)
철도
- 수도권 1시간대 철도망
- 서울~익산 KTX 70분 소요
- 새만금~군산(대야)간 47.6㎞ 단선철도 건설 *철도 건설('26.~'30년)
- 수도권 1시간대 철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