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구도심상권 활성화구역 사업개요
- 구 역 명 : 군산시 구도심상권활성화구역(군산 공설시장, 신영시장, 중앙상가)
- 구역지번 : 군산시 신금길 18외 684필지
- 구역면적 : 177,650㎡(1차 권역), 126,517㎡(2차 권역) / 사업체수 : 607개(빈점포 131개)
- 사업기간 : 2020 ~ 2024년(5년)
- 사업내용 : 100년의 군산장터 ⇒ 쇼핑ㆍ문화ㆍ소통 플랫폼 공간으로 구현
- 상권활성화구역 인근지역 3천세대 아파트 조성에 따른 거주민 친환경상권 조성
- 도시재생뉴딜사업 등과 연계한 관광객 유인할 수 있는 콘텐츠 구성, 문화관광형상권 조성
- 목표ㆍ비전ㆍ전략
100년의 군산장터, 쇼핑·문화·소통 플랫폼으로 재탄생
목표
다시(Re) 새롭게(New) 함께하는(All) 新군산장터의 구현추진전략
- 다시(Re)
살아나는 장터 - 새롭게(New)
변화하는 장터 - 모두(All)
함께하는 장터
6대
주요사업- A-1. 거리별특화지원
- 째보선창길
- 군산저잣거리
- 시간여행거리
- 도시숲길
- 국밥거리
- A-2. 수산물특화마케팅
- 덕장만들기
- 수산물 마케팅
- B-1. 창업 및 디자인개선
- 장터 창업지원
- MD, 디자인개선
- B-2. 축제 및 공동마케팅
- 군산장터거리축제
- 공동마케팅
- 군산르네상스마켓
- 군산시간영화제
- 장터수다꾼
- C-1. 상품 및 점포육성
- 新아이템 육성
- 스타점포 육성
- C-2. 혁신상인육성
- 상인아카데미
- 소상공인 협업화 지원
- 다시(Re)

- 째보선창길 : 바닷가의 특화음식 문화를 개선하고 해양특화이벤트등을 진행
- 군산저잣거리 : 지역주민 및 관광객 접근성 제고 및 유휴공간 등을 각종 문화예술공연이 가능한 공간으로 조성
- 시간여행거리 : 중앙상가 골목길을 중심으로 특색있는 공간 이야기, Object 등을 발굴하여 길, 시간, 스토릴르 만드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시공간 조성
- 도시숲길(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진행) : 도시재생뉴딜사업을 통해 째보선창→해망로→국립과학관→도시공원→신영시장 등으로 잉지는 도시공원을 숲길로 조성
- 국밥거리 : 기조성된 국밥집 거리로 특화거리와 연계추진하고 특화된 홍보형태 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