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비주얼 이미지

민원인

  • 인터넷, 우편, 전화, 방문 등을 통한 직소민원 제기

비서실

  • 도지사 선결 및 지시를 받아 직소민원실에 이송

직소민원실

  • 민원내용 요약보고, 직소민원처리 카드 작성

민원실

  • 민원사무처리부에 등록 후 처리 주무부서에 이송

직소민원실

  • 현장방문, 민원인 면담 등 적극적인 민원처리
    • - 임시방편적인 해결방안 지양
    • - 하급기관에 과도한 이첩 지양
    • - 이첩기관에 민원 해소를 위한 활동사항 지도, 감독
    • - 불가민원일 경우 대안이 있으면 대안을 제시하고 법률, 예산상, 불가민원은 설득 등을 통해 조기 해소
  • 감사관실 : 다수인 관련 민원은 관리카드 작성 감사관실의 심사
  • 민원봉사실 : 민원심사관의 심사 및 민원통계
  • 직소민원실 : 처리결과 점검 및 정리
  • 처리주무과 : 민원인에게 처리결과 통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