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의 비상 전라북도

전라북도는 방송매체, 온라인, 신문사 등 언론사의 편의를 도모하고, 전라북도 주요 이슈 및 정책진행에 대하여 많은 도민들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언론보도를 요청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보도자료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사오니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보도자료 게시글 상세보기페이지로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조회수, 구분, 삭제일, 공지글, 내용, 파일첨부 등을 제공합니다.
제목 전북도,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6개소 추가 설치
담당부서 코로나19예방접종시행추진단
전화번호 063-290-8341
작성일 2021-04-19
조회수 181
파일첨부

 

□ 전라북도가 예방접종센터 조기 개소와 함께 신속한 도비 지원으로 코로나19 예방 접종율을 높이기 위한 모든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 전라북도가 코로나19 화이자 백신을 접종할 수 있는 예방접종센터 6개소를 오는 22일 조기 설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이번에 설치되는 예방접종센터는 김제(김제시체육관), 완주(완주문화체육센터), 장수(장수한누리전당산디관), 임실(임실군민회관), 순창(순창장애인체육관), 부안(부안예술회관) 6개소다.

 

○ 이로써, 도내에는 현재 예방접종을 시행 중인 전주·군산·익산·정읍·남원·진안·고창 7개소에 더해 13개 시군에서 화이자 백신을 접종할 수 있는 예방접종센터가 개소될 예정이다.

 

○ 무주군(무주예체문화관)은 예방접종센터의 시설 완비 후, 모의훈련을 실시해 오는 29일부터 문을 열 예정이다. 이에 따라 4월 안에는 도내 모든 시군에 예방접종센터가 설치될 전망이다.

 

○ 지난 4월 1일부터 정부가 예방접종센터를 본격 운영함에 따라, 도는 미설치된 시군의 예방접종센터를 신속히 개소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였다.

 

○ 정부의 예방접종센터 설치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초저온냉동고, 자가발전시설, 냉난방시설, 환기시설 등을 완비 후 관계기관 합동점검과 모의훈련 등 사전절차를 이행하여야 한다.

 

○ 전북도는 예방접종센터의 조기 개소를 위해 시군, 관계기관과 협력해 모든 사전절차를 앞당겨 당초 오는 29일 설치될 예정인 이들 6개소에 대해 1주일가량 일찍 문을 열 수 있게 되었다.

 

□ 한편, 전북도는 설치된 예방접종센터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신속한 도비 지원도 아끼지 않았다.

 

○ 전북도의 이번 지원은 정부의 지역 예방접종센터 설치·운영비 지원이 늦어진다는 판단에 따라 추진되었다. 도내에는 전주 완산 접종센터에 5,000만 원 교부 이후 타 접종센터의 국비 교부금이 늦어지고 있다.

 

○ 전북도는 이에 따라, 시‧군별 지역 예방접종센터 규모, 접종 인원을 고려하여 1억 원에서 3,000만 원까지 총 6억7,000만 원을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 이번 지원금은 예방접종센터 운영과 관련된 소모품 구매, 공공요금, 임차료, 의료인·행정인력 인건비로 시군 상황에 맞춰 사용토록 자율성을 부여한다는 방침이다.

 

□ 전라북도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 추진단장인 최훈 행정부지사는 "도민에게 조기 예방접종을 시행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시군과 관계기관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지역 예방접종센터에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이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예방접종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목록

  • 담당부서 : 공보관
  • 연락처 : 063-280-2192
  • 최종수정일 : 2021-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