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의 비상 전라북도

전라북도는 방송매체, 온라인, 신문사 등 언론사의 편의를 도모하고, 전라북도 주요 이슈 및 정책진행에 대하여 많은 도민들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언론보도를 요청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보도자료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사오니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보도자료 게시글 상세보기페이지로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조회수, 구분, 삭제일, 공지글, 내용, 파일첨부 등을 제공합니다.
제목 전북형 남북교류협력사업 차분히 준비
담당부서 국제협력과
전화번호 063-280-2813
작성일 2020-10-16
조회수 56
파일첨부
전북형 남북교류협력사업 차분히 준비 이미지(1)

< 사진설명 : (사진)전북도,남북교류협력위원회개최.jpg >



□ 전북도가 16일 남북교류협력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2020년 전라북도 남북교류협력위원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 이날 위원회에서는 우범기 전라북도 정무부지사를 비롯해 경제계와 학계, 대북 전문가 등 각계 대표가 참석해 정부의 지자체 남북교류 협력 추진방향과 전라북도의 남북교류 협력사업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 이 자리에서 전북도는 비교적 정치적인 면에서 자유로운 지방정부의 역할이 커지고 있다고 보고, 도의회와 시군 등 관계기관과 적극적인 소통과 전문가 그룹의 자문을 통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 또한, 전북형 남북교류협력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기초자치단체 남북교류사업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가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 및 남북교류전문가와 함께 운영하는 ‘남북교류협력 찾아가는 협력대화를 초청, 관련 특강 및 시군의 사업추진의 어려운 사항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했다.

 

목록

  • 담당부서 : 공보관
  • 연락처 : 063-280-2192
  • 최종수정일 : 2020-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