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경찰 맞손! 긴급상황 대응 속도 높인다

  • 작성자 :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119종합상황실
  • 작성일 : 2025-03-24
  • 조회수 : 105
소방·경찰 맞손! 긴급상황 대응 속도 높인다 이미지(1)
소방·경찰 맞손! 긴급상황 대응 속도 높인다 이미지(1)
소방·경찰 맞손! 긴급상황 대응 속도 높인다 이미지(2)
소방·경찰 맞손! 긴급상황 대응 속도 높인다 이미지(2)
소방·경찰 맞손! 긴급상황 대응 속도 높인다 이미지(3)
소방·경찰 맞손! 긴급상황 대응 속도 높인다 이미지(3)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본부장 이오숙)와 전북경찰청(청장 김철문)이 24일부터 긴급 대응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공동 업무협력관 상황실 근무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이번 협력은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양 기관 간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효율적인 재난 대응 시스템을 구축하는 중요한 첫걸음이 될 전망이다.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와 전북경찰청은 공동 상황실 운영을 통해 각 기관에서 접수된 긴급 신고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사건 발생 즉시 협력하여 상황을 분석하고 대응하는 체계를 마련한다. 두 기관은 사건의 성격과 규모에 따라 신속하게 인력을 투입하고, 현장 상황을 동시에 파악하여 보다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긴급상황 대응 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 정기적인 공동 대응 훈련을 실시하고, 비상 상황에서의 역할 분담 및 대응 방안을 명확히 하여 실제 긴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대비할 예정이다.

 

특히, 공동 상황실을 통해 소방과 경찰은 현장의 실시간 정보를 공유하고, 각종 상황에 대해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현장에 즉시 적합한 인력과 장비를 배치하고, 상황에 맞는 최적의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양 기관은 이러한 긴밀한 협조를 바탕으로 도민들에게 보다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 재난과 긴급 상황에서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이오숙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장은 “이번 협력관 근무 시작은 우리 도의 재난 대응 능력을 한층 더 강화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소방과 경찰의 협업을 통해 긴급상황에서의 대응력을 극대화하고, 실제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상황을 공유하며 보다 협력적인 대응을 이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전체파일다운 3.소방·경찰맞손!긴급상황대응속도높인다.hwp다운로드바로보기
3-1.(사진)소방·경찰맞손!긴급상황대응속도높인다.JPG다운로드바로보기
3-2.(사진)소방·경찰맞손!긴급상황대응속도높인다.JPG다운로드바로보기
3-3.(사진)소방·경찰맞손!긴급상황대응속도높인다.JPG다운로드바로보기

목록

방문자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