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의 비상 전라북도

전라북도는 방송매체, 온라인, 신문사 등 언론사의 편의를 도모하고, 전라북도 주요 이슈 및 정책진행에 대하여 많은 도민들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언론보도를 요청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보도자료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사오니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보도자료 게시글 상세보기페이지로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내용, 파일첨부 등을 제공합니다.
제목 국립호남권청소년디딤센터, 전북 익산시가 최적지
담당부서 여성청소년과
전화번호 063-280-2538
작성일 2022-04-05
조회수 39
파일첨부

전라북도는 국립호남권청소년디딤센터의 입지가 익산이 최적지라고 설명하고 익산시와 함께 우리 지역 유치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 여성가족부에서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호남권에 1개소를 추가 설치하기로 하고 4~5월중 평가지표 확정과 제안서 접수를 받아 상반기 중 선정심사위원회에서 익산과 광주 중

최종결정할 계획이다.

전라북도는 익산시야말로 호남권뿐만 아니라 세종‧충청권까지 포괄할 수 있는 지리적‧교통적으로 최적지라는 설명이다.

   또한 정부에서는 적극적인 지방육성 정책의 일환으로 공공기관 이전을 시행하고 있는데 국토교통부 혁신도시발전추진단에 따르면 ‘20년 6월 기준 전라북도는 12개, 광주‧전남은 16개의 공공기관 이전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균형적인 지방발전 차원에서도 이번 국립호남권청소년디딤센터는 반드시 익산시에 유치해야 한다는게 전라북도의 주장이다.

 

목록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전라북도청에서 제작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공보관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2-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