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비스 통합에 따라 2023. 1.20(금) 이후부터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운영됩니다.

이 공간은 직소민원을 처리하는 곳으로서, 위법·부당하거나 소극적인 행정행위 또는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하여 권리를 침해당하거나 불편과 부담을 받은 바 있는 사항 등을 도지사에게 직접 건의하는 창구입니다.

이러한 취지에 어긋나는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 또는 비공개 처리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명예훼손 및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유출은 법적 문제로 확대될 수 있으며, 불법유해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4조에 따라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수소충전소 동시(전주송천동, 완주)공사로 불편함 해소

  • 작성자유혜란
  • 조회수407
  • 작성일2022-12-21

수소의 도시답게 불편함이 없어야 하는데 지금 증설공사로 전주가 문을 닫는 상태에서 완주도  공사를 12월 28일부터 1월 24일까지 중단한다고 하고  삼천충전소는 버스가 거의 충전을 하고 있는 상태라 소진이 빨리 되어 넥쏘 충전하기도 힘듭니다.  넥쏘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한테는 지금도 불편한데 전주, 완주가 수소 충전을 중단하면 어디에 가서 충전을 하라는 것인지 최소한 어느 한군데라도 충전을 할 수 있게 해줘야지요... 공사를 하더래도 한군데가 마무리 되면 그 다음에 할 수 있게끔 해줘야지요... 강력히 부탁합니다. 

목록

[답변] 답변입니다.

  • 답변일 : 2022-12-29
  • 답변자 : 관리자

○ 수소충전소 운영에 대한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리며, 우선 수소충전소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귀하께서 요청하신 수소충전 고충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

 

- 현재 전라북도에는 9개소[전주 송천․삼천, 군산, 익산, 완주, 부안, 무주 덕유산휴게소, 임실오수휴게소, 전주평화(시운전)] 수소충전소가 운영 중에 있으며, 수소차 이용객들의 편의 확대를 위해 6개소를 추가로 구축 중에 있습니다.

 

- 최근 전주송천 및 완주 수소충전소에서는 수소차 이용자의 대기시간 단축을 위한 증설공사가 진행 중에 있으며, 화물연대 운송거부에 따른 철근 및 레미콘 등 수급에 차질이 생기면서 전주송천 수소충전소 공사 기한이 불가피하게 연장이 되었습니다.

 

- 이에, 전주송천 및 완주 수소충전소가 일정기간 동시에 운영중지가 들어가면서 전주삼천 수소충전소의 버스 충전 39대 중 29대를 전주평화 수소충전소로 이전 조치하였으며, 전주시에서는 버스 노선 조정을 통해 추가 이전을 검토 중에 있어 전주삼천 수소충전소에서는 넥쏘 위주로 충전할 계획입니다.

 

- 또한, 전주평화 수소충전소에서는 설비 안정화를 위해 현재 버스 충전을 통해 시운전 중에 있으나, 조속한 시일내에 넥쏘 충전이 가능하도록 전주시 및 운영사 측에 요청을 하였습니다.

 

- 더불어 도내 수소충전소는 대부분 여수 및 군산에서 수소를 받아 운영 중에 있으나, 향후 완주 및 부안에 수소 생산기지 구축이 완료되면 안전한 수소 공급망이 확보되어 수소 수급 차질에 따른 불편사항이 다소 해소되리라 보입니다.

 

- 앞으로 좀 더 다양하고 안전한 수소공급망를 확보하고, 수소충전소도 빠른 시일내에 구축하여 수소차 이용자의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