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비스 통합에 따라 2023. 1.20(금) 이후부터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운영됩니다.

이 공간은 직소민원을 처리하는 곳으로서, 위법·부당하거나 소극적인 행정행위 또는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하여 권리를 침해당하거나 불편과 부담을 받은 바 있는 사항 등을 도지사에게 직접 건의하는 창구입니다.

이러한 취지에 어긋나는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 또는 비공개 처리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명예훼손 및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유출은 법적 문제로 확대될 수 있으며, 불법유해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4조에 따라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진안군 성수면 용포로 태양광 패널 설치 반대

  • 작성자권경민
  • 조회수67
  • 작성일2021-10-10
진안군 성수면 용포로 태양광 패널 설치 반대 이미지(1)
진안군 성수면 용포로 태양광 패널 설치 반대 이미지(1)
진안군 성수면 용포로 태양광 패널 설치 반대 이미지(2)
진안군 성수면 용포로 태양광 패널 설치 반대 이미지(2)

 진안군 성수면 용포로 70-127번지에 거주하고 계신 분의 자녀로, 이곳에서 약 50m 정도 떨어진 곳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한다는 소식을 듣고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너무나 갑작스러운 소식에 저희는 군청에 민원을 넣었으나 황당한 답변밖에 받지 못했습니다. 군청의 담당자가 말하길 그곳에 거주하고 있는 26가구 중 20가구가 태양광 패널 설치에 동의하였고, 또한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는 곳 근처에는 오직 한 가구뿐이라 허가에는 상관이 없다는 답변이었습니다.

 우선 첫번째로 26가구 중 20가구가 동의하였다고 했으나 그곳에 거주하고 계신 분의 대부분은 어르신들이고, 태양광 패널 설치에 대해 충분한 설명을 하였는지, 그리고 그 사이에 돈이 오간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습니다. 두 번째로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는 곳 근처에 가구가 하나이기에 설치 허가에 문제가 없다는 주장도 받아들이기 힘듭니다. 현재 진안군 성수면 용포로 70-127번지에 위치한 주택을 중심으로 주택단지를 조성하려고 계획중에 있습니다. 심지어 군청 및 건설사와 협의를 통해 다리를 놓기 위해 논의하고 있습니다. 이미 설계 도면도 나온 상황이고, 10월 중순에는 준공식도 있을 예정입니다. 이제 이 일은 한 가구의 일만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다리를 놓는 것은 사람들의 주거를 위해서이지 결코 태양광 패널을 놓기 위함이 아닙니다.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면 다양한 문제점이 발생한다고 들었습니다. 가장 걱정스러운 것은 그 곳의 환경이 파괴되는 것과 주택 단지가 들어왔을 때 거주하는 빛반사 등과 같은 문제로 사람들에게 불편함을 줄 지도 모른다는 점입니다. 또한 태양광 패널은 동네의 미관을 헤칠 수 있고, 전자파로 인해 건강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닌지 염려스럽습니다. 앞으로 성수면 용포로에 생길 주택단지와 그곳에서 살아갈 사람들을 생각하면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는 데에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체파일다운 KakaoTalk_20211010_152552935.jpg다운로드바로보기
KakaoTalk_20211010_152603955.jpg다운로드바로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