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비스 통합에 따라 2023. 1.20(금) 이후부터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운영됩니다.

이 공간은 직소민원을 처리하는 곳으로서, 위법·부당하거나 소극적인 행정행위 또는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하여 권리를 침해당하거나 불편과 부담을 받은 바 있는 사항 등을 도지사에게 직접 건의하는 창구입니다.

이러한 취지에 어긋나는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 또는 비공개 처리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명예훼손 및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유출은 법적 문제로 확대될 수 있으며, 불법유해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4조에 따라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효자천 강물에 거품이 둥둥~

  • 작성자이현희
  • 조회수75
  • 작성일2021-10-08

전주시 효자다리 밑 에서 친구들과 매일운동하고 벤취에서 쉴때에 강물을 바라보면서 걱정들을 합니다. 강물에 거품이 가득 떠내려가고 있어서예요~~ 2020~21년사이에 더 많이 거품이 가득해서 점점 강물이 썩어들어가고 있습니다. 효자다리밑 운동기구 반대편 강물쪽에서 흘러들어와  온 강물에 번지고 있습니다. 전주천쪽으로도 운동을 잘 가는편이라서 그 쪽과 비교헤보면 전주천은 정말 깨끗한 물이 흘러 기분이 참 좋은데, 이곳 효자천은 거품으로 가득차 있어 보는 사람들마다 한마디씩 걱정들을 한답니다. 병원에서흘러나오든 가정에서 흘러나오든 대책을 강구해서 깨끗한 강물이 흘러갈 수 있도록 조치바랍니다. 여름에 장마가 질땐 모든 거품을 다 밀어가버리고 나면 또 거품이 둥둥~떠 있어 악취도 심했습니다. 요즘은 여름장마진지 얼마되지 않아 아직 악취는 나지않지만 매일 비누거품처럼 거품이 둥둥 온 강물을 흐리고 있답니다. 깨끗힌 깅물로 조치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