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비스 통합에 따라 2023. 1.20(금) 이후부터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운영됩니다.

이 공간은 직소민원을 처리하는 곳으로서, 위법·부당하거나 소극적인 행정행위 또는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하여 권리를 침해당하거나 불편과 부담을 받은 바 있는 사항 등을 도지사에게 직접 건의하는 창구입니다.

이러한 취지에 어긋나는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 또는 비공개 처리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명예훼손 및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유출은 법적 문제로 확대될 수 있으며, 불법유해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4조에 따라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전북형 중소기업 청년 근로자 교통수당 지원 요청

  • 작성자정민
  • 조회수701
  • 작성일2022-12-23

안녕하세요.

전북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청년 근로자입니다. 

몇년 동안 도비와 국비 등으로 운영되던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이 금년 종료 예정입니다..

월 5만원 씩 받을 수 있어 교통이 열악한 산업단지에 위치한 중소기업에 다니던 저는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사업이 종료되면 큰 부담으로 돌아올것이 분명합니다. 월 5만원은 얼마 되지 않는 돈일수 있지만 혜택 받던게 종료되어 부담스럽습니다..  유류비 인상은 물론이며, 식대 등 부담할 것이 많습니다.. 

 

경남에서 내년부터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을 한다고 하는데, 전북도도 적극 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경남형 대학생 학식·청년 교통비 지원한다…도, 청년정책 강화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3655217?sid=102

목록

[답변] 답변입니다.

  • 답변일 : 2023-01-02
  • 답변자 : 관리자

○ 항상 전북 도정 발전에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귀하께서 말씀하신 ‘경남형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 우리 도에서도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과 유사한 사업으로, ’19년부터 도내 재직 청년들의 지역 정착 도모를 위해 전북청년 지역정착 지원사업(전북형 청년수당)’을 추진하여, 교통비 외에도 생활, 문화, 건강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지역정착 지원사업은 ‘23년 1월중에 도와 시군 홈페이지에 공고하여 대상자를 모집할 계획으로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또한, 우리 도에서는 귀하께서 제안해주신 ‘경남형 대학생 교통비 지원사업’과 같이 다양한 청년의 의견을 수렴하여 청년 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을 발굴, 정책화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입니다.

○ 앞으로도 전북 도정 발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답변내용에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전라북도 청년정책과(063-280-3922)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