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비스 통합에 따라 2023. 1.20(금) 이후부터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운영됩니다.

이 공간은 직소민원을 처리하는 곳으로서, 위법·부당하거나 소극적인 행정행위 또는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하여 권리를 침해당하거나 불편과 부담을 받은 바 있는 사항 등을 도지사에게 직접 건의하는 창구입니다.

이러한 취지에 어긋나는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 또는 비공개 처리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명예훼손 및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유출은 법적 문제로 확대될 수 있으며, 불법유해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4조에 따라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전북특별자치도 독자권역을 위한 다음 작업

  • 작성자김진영
  • 조회수653
  • 작성일2023-01-02

작년 12월에 전북특별자치도가 통과되면서 독자권역으로 법적으로 되었습니다 다음 작업은 광주에 우리 전북과 합쳐진 공공기관을 다시 전주에 들어오는 것입니다 통계청을 전주로 분리하고 kt를 전북본부 다시 세우고 전주 고등법원 가정법원 설치등 광주에 전북에 뺏긴 공공기관을 다시 가져주시도록 수고 하시기 바랍니다

목록

[답변] 답변입니다.

  • 답변일 : 2023-01-20
  • 답변자 : 관리자

1.귀하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 귀하께서 도지사에 바란다를 통해 제안하신 내용은 "전북특별자치도 출범 후 광주로 통합된

공공기관 승격·신설의 제안“ 으로 판단됩니다.

3. 우리도는 지난해 12월28일 전북특별자치도 설치 특별법이 국회를 통과한 이후 후속조치 마련을 위해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모든 행정력을 동원할 계획입니다.

4. 특히, 도와 시군을 포함해 도정을 대표하는 전북연구원, 산업분야를 대표하는 전북TP 등 전문역량을 총결집해 비전 단계부터 특례 발굴까지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전북형 특례정책 발굴과 도민 설명회, 전문가 토론회 등을 통해 도민들이 염원하는 전북특별자치도를 완성해 나갈 계획입니다.

5. 전북특별자치도의 성공적인 전환으로 귀하께서 제안하신 의견이 반영되도록 해당 공공기관과 협의해 나가야 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6. 귀하의 민원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내용에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에는 전라북도청 정책기획관 담당자(063-280-2306)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