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비스 통합에 따라 2023. 1.20(금) 이후부터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운영됩니다.

이 공간은 직소민원을 처리하는 곳으로서, 위법·부당하거나 소극적인 행정행위 또는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하여 권리를 침해당하거나 불편과 부담을 받은 바 있는 사항 등을 도지사에게 직접 건의하는 창구입니다.

이러한 취지에 어긋나는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 또는 비공개 처리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명예훼손 및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유출은 법적 문제로 확대될 수 있으며, 불법유해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4조에 따라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전기가 없는 마을

  • 작성자유연중
  • 조회수777
  • 작성일2022-12-28

김관영 도지사님 안녕하세요. 

전라북도가  어느  도 보다  발전되기를 바라는 도민의  한  사람으로써  아직도  전기가  없어서  생활하는데 불편한 마을이  있습니다.

이  마을은 신문과  방송이  여러차례 나왔지만. . 항상  대답은  예산  및,  내년에  한번  생각  해보겠다. 또는  200m²안에  집이3호 가  있어야  된다는  답변  뿐 입니다.

전북특별자치국 이나, 전주  완주 군을  합쳐야  한다는  내용을  방송으로  접하고  있지만,  항상  소외되는 곳은  언제나  빠진다는  사실 입니다,

부탁  드립니다.  2023년 엔  전기가  설치되어  밝은 저녁 과,  마실  물이  걱정 없이  살수 있는 마을이  되기를  바라고,,  부탁  드립니다.

P.S/ 전기가  없는  지역은  완주군  고산면  운용길  일대  입니다.  현재  7 가정이  사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목록

[답변] 답변입니다.

  • 답변일 : 2023-01-08
  • 답변자 : 관리자

1. 도지사에 바란다-23623(2022.12.28.)호와 관련입니다.

 

2. 귀하께서 문의하신 내용은 고산면 운용길 일대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마을에 관한 사항으로 판단되며, 해당사항에 대해 검토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가. 해당 지역이 전기공급사업 미선정된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당시 일자리경제과 (현.경제식품과)에서 한국전력공사에 농어촌전기공급사업 미선정 사유를 요청 (2022.10.19.)한 결과 한국전력공사에서 해당부서에 아래와 같이 미선정 사유를 회신 (2022.10.21.)하였습니다.

나. 따라서 해당부서(현.경제식품과)에서는 농어촌전기공급사업 선정기준 충족시 예산확보하여 전기공급사업을 추진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미선정 사유 : 산업부, 지자체, 한전 합동 현장조사 결과 선정요건 부적합

○ 200m 거리 이내에 3호 이상이 인접하여 위치하지 않음

○ 건축물 소유자와 거주자 인적사항 불일치(3호)

○ 해당 거주자의 농어업 활동여부 불분명

○ 선로경과 사유지의 권원확보 여부 불확실.

 

3.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완주군 감사담당관실 컨설팅조사팀(290-3957), 경제식품과 에너지관리팀(290-2424)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