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비스 통합에 따라 2023. 1.20(금) 이후부터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운영됩니다.

이 공간은 직소민원을 처리하는 곳으로서, 위법·부당하거나 소극적인 행정행위 또는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하여 권리를 침해당하거나 불편과 부담을 받은 바 있는 사항 등을 도지사에게 직접 건의하는 창구입니다.

이러한 취지에 어긋나는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 또는 비공개 처리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명예훼손 및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유출은 법적 문제로 확대될 수 있으며, 불법유해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4조에 따라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정읍시 칭찬합니다.

  • 작성자박재순
  • 조회수644
  • 작성일2023-01-13
정읍시 칭찬합니다. 이미지(1)
정읍시 칭찬합니다. 이미지(1)
정읍시 칭찬합니다. 이미지(2)
정읍시 칭찬합니다. 이미지(2)

정읍시 칭찬합니다.

 

지난 202212월 크리스마스 전에 폭설이 내렸다. 아마 20년 만의 눈 폭탄이라 해야 맞다.

전북도와 정읍시는 발 빠르게 비상사태를 감지하고 재난대비 우선 눈 치우기에 총 동원했다. 그 중 탁월한 행정력 실천으로 이어지는 순간이었다. 지자체 재설작업 지원원만으로는 부족한 부분을 마을에 있는 이미 등록 준비 시켜 둔 트랙터 450대 이상을 활용하자는 아이디어가 빛을 보였다. 처음으로 그 장비가 마을 길 구석구석을 청소하듯 말끔히 치웠다. 그 덕에 마을 길 소통은 물론이고 피해를 최소화한대 이어 피해 상황파악 복구에 안간 힘을 다했다. 지자체 노력 덕에 국가와 도에서도 재난지원을 아끼지 않는 모습이 보기 좋았으며, 먼저 정읍시장(이학수) 역시 아껴 둔 13억 이상의 시비를 폭설재난 복구보상에 쏟아 부었다. 덕분에 이번 설은 따뜻하게 지낼 것 같다. 조금 아쉬움이 있다면 농·수·축산 재난에만 집중되는 것 보다 산림피해에도 조금 관심을 가져준다면 산림농가에도 격려가 되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하여튼 이번 폭설에 대체 대비를 잘한 정읍시 관계 분들과 시장의 행정력 모두의 덕이 크다. 감사합니다.

전체파일다운 1눈폭탄(부러진소나무).jpg다운로드바로보기
2눈치우기.jpg다운로드바로보기

목록

[답변] 답변입니다.

  • 답변일 : 2023-01-31
  • 답변자 : 관리자

1. 항상 우리 시의 행정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특히 제설작업에 대해 칭찬해주신 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리며 직소민원(도지사에 바란다 / 관리번호-23738/2023.1.13.)에 대한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 내용은 ‘폭설로 인한 임산물 피해 지원 내용 문의’ 에 관한 것으로 이해(판단)됩니다.

   . 폭설로 인한 임산물 피해 지원 관련(검토부서 및 담당자 : 산림녹지과 윤미영 063-539-5759)

   - 우리 시는 2023. 1. 6.까지 임산물 폭설 피해를 접수하였으며, 현장확인 후 임가에 재난지원금을 지급완료 하였습니다. 또한 산림 특성 상 이전에 쌓인 눈으로 인해 접근 및 피해 확인이 접수기한 내에는 어려울 수 있다고 판단하여 1월 20일까지 접수기한을 연장하여 추가 피해 접수를 완료하였고, 추가 접수된 임가에 대해 현장 확인 후 예산을 확보하여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3.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해당 부서 담당자에게 전화주시면 더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