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On Jeollabukdo 전북 생생TV

메뉴

아름다운 山河 웅비하는 생명의 삶터, 천년전북!

검색

SNS 바로가기

  • 네이버TV
  • 페이스북
  • 유튜브
  • 블로그

주간뉴스

HOME >도정뉴스 >주간뉴스

게시글 등록으로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조회수, 구분, 삭제일, 공지글, 내용, 파일첨부 등을 제공 또는 입력합니다.
제목 2020 전북 대도약 힘찬 출발
작성자 생생TV 관리자
작성일 2020-01-10
조회수 190
파일첨부
동영상 대본

 

<헤드라인뉴스>

전라북도가 신년기자회견을 열어 전북대도약의 힘찬 출발을 알리는 2020년 주요업무계획을 밝혔습니다.

2020년 흰쥐띠해를 맞아 우진문화공간의 특별한 전시 쥐와 고양이와 방울전을 소개합니다.

 

아나운서 멘트> 전라북도가 2020년 새해 전북 대도약의 비전을 담은 도정 운영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뉴스1 2020 전북 대도약 힘찬 출발

송하진 도지사는 지난 6일 신년 기자회견을 갖고 올 한해 자강불식의 자세로‘아름다운 생명산하, 천년전북’의 비전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송하진 / 전라북도지사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2020년은 전라북도가 그간 다져온 기반을 바탕으로 전북 대도약을 향해 본격적으로 힘찬 발걸음을 내디뎌야 할 시기입니다. 10대 핵심프로젝트를 선정을 해서 도정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도민에게 좀 더 가시적이고 분명한 정책 효과를 보여드리도록 할 것입니다.”)

특히 삼락농정으로 대한민국 농생명산업을 선도하는 등 8개 분야 도정 역점시책의 완성도를 높이고 아시아 스마트 농생명 밸리 조성,새만금 재생에너지 클러스터 구축 등 10대 핵심프로젝트를 추진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에 매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친환경자동차, 수소산업 등 융복합 미래신산업 육성과 전북 상생형 일자리 추가 발굴 등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습니다.

송하진 도지사는 2020년은 그동안 다져온 기반을 바탕으로 전북 대도약을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디뎌야 할 시기라며 도민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참여를 당부했습니다.

 

아나운서 멘트> 경자년, 쥐띠 해를 맞아 전주 우진문화공간에서 새해 특별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뉴스2 경자년 쥐띠 특별전 쥐와 고양이와 방울

리포터 멘트> 예로부터 쥐는 예지와 다산, 부지런함을 상징하는 영물로 통하는데요. 경자년 흰쥐해를 맞아 열리는 특별전시‘쥐와 고양이와 방울’전을 소개합니다.

전주 우진문화공간에서 준비한 4번째 띠 전, 쥐 띠 특별전은 쥐가 가진 상징적 이미지와 유형들을 재해석하여 새로운 이미지를 담아냈습니다.

인터뷰 김지연 / 독립 큐레이터

(“리포터 : 도착을 해서 전시를 둘러보니까요, 굉장히 인상깊은 작품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이번 전시 어떤 전시인지 소개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김지연 : 쥐라는 동물은 굉장히 작은 동물입니다. 그러나 지혜롭고 영특하여 동물에 가장 앞에 섰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대 사회에서는 굉장히 부정적인 의미가 많아서 쥐에 대한 이야기를 다시 한번 해석 해보자는 의미에서 이번 전시회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전시는 전주청년작가회가 준비한 특별한 기획전으로 34명의 참여 작가들의 현대적이고 감각적인 쥐들을 감상할 수 있고, 전북미술의 미래를 엿볼 수 있습니다.

인터뷰 김지연 / 독립 큐레이터

(“리포터 : 전북을 대표하는 작가님들의 작품이 많이 전시되어 있는데 눈 여겨 볼 작품들이 있을까요?

김지연 : 송시호 작가의 작품 같은 경우는 쥐라는 동물이 굉장히 작은데 쥐의 근면 성실함이 부와 명예를 상징해서 부귀로운 쥐를 만들고 싶었다는 의미에서 이 작품을 제작했다고 하고요. 이주리 작가 같은 경우는 사람이 가는 곳은 여러 갈래의 길이 있는데 그곳의 미로를 찾아, 탈출구를 찾는 과정이 인생이라고 해석을 했대요. 그래서 탈출을 한 동물이 쥐라고 표현을 했다고 합니다.”)

또한 작가와 함께 달력을 만드는 체험 등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회는 1월 29일까지 계속됩니다.

리포터 멘트> 전주우진문화공간에서 마련한 경자년 쥐띠 특별전과 함께 새해 소망을 기원해 보는 시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 한 주간 도정 간추린 뉴스입니다.

1. 전라북도가 설 명절을 맞아 부정축산물 유통방지 특별단속을 실시합니다.

2. 전라북도는 오는 2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도내 14개 시군 읍면동사무소에서 농민공익수당 신청을 받습니다.

3. 전라북도는 지난해 시장가격이 하락한 4개 품목 재배농가에 41억8천1백만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4. 전라북도 농특산물 온라인 대표 쇼핑몰「거시기장터」가 올해 새롭게 단장해 운영됩니다.

아나운서 멘트> 이상으로 전북생생TV 주간도정뉴스를 마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