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On Jeollabukdo 전북 생생TV

메뉴

아름다운 山河 웅비하는 생명의 삶터, 천년전북!

검색

SNS 바로가기

  • 네이버TV
  • 페이스북
  • 유튜브
  • 블로그

주간뉴스

HOME >도정뉴스 >주간뉴스

게시글 등록으로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조회수, 구분, 삭제일, 공지글, 내용, 파일첨부 등을 제공 또는 입력합니다.
제목 코로나19 대응 지역경제 활성화 총력
작성자 생생TV 관리자
작성일 2020-02-21
조회수 248
파일첨부
동영상 대본

아나운서 멘트> 안녕하십니까 전북생생TV 주간도정뉴스입니다. 코로나19로 각종 행사가 취소되면서 꽃 소비가 많이 줄었는데요. 전라북도가 꽃소비 촉진 운동으로

화훼농가 살리기에 나섰습니다. 오늘은 꽃이 가득 한 이곳에서 한 주간 도정뉴스, 전해드리겠습니다.

 

<한줄!잇슈>

1. 전라북도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위축에 대응하기 위해 경제 분야 기관단체장 합동회의를 개최하고, TF팀을 꾸리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2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한 카드 수수료 지원 범위가 연 매출 3억 원 이하로 확대됩니다.

3. 전라북도가 코로나19로 인한 혈액 수급난을 극복하기 위해 전북도청과 14개 시군이 동참하는 사랑의 헌혈운동을 3월 3일까지 전개합니다.

 

아나운서 멘트> 전라북도에서 촬영한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 4관왕을 달성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국내 많은 영화 속 촬영지로 사랑 받아온 전북에 영화, 영상 산업의 미래가 더욱 기대 됩니다.

 

<날라리>

날라리 리포터/ 민희가 전해요~

오늘은 재밌는/ 영화 이야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을 차지한 영화 기생충! 다들 영화 보셨나요?

그럼 영화 속에 나오는 박사장의 으리~으리한 큰 집과 아주 캄캄한 지하실이 바로 전주에서 촬영되었다는 사실! 이미! 벌써! 다 알고 계신다고요?

 

영화 기생충은 전라북도 전주영화종합촬영소에서 전체 회차 중 무려 60%나 촬영이 진행됐습니다. 특히 영화 대부분의 배경이 되는 박사장의 거대한 저택과~ 영화 후반 극적 긴장감을 더해주는 비밀의 지하 공간까지 전부 전주영화종합촬영소 세트에서 촬영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쉽게도 없어졌는데요. 참으로 시의적절하게! 전라북도가 기생충 촬영 세트장의 복원을 계획 중입니다~

 

그렇다면 영화 기생충이 제작된 전주영화종합촬영소! 어떤 곳일까요?

전주영화종합촬영소는 지난 2008년 지자체 최초로 실내스튜디오와 오픈세트장을 갖춰 문을 열었는데요. 영화 쌍화점, 늑대소년, 동주, 범죄도시를 비롯해 올해도 남산의 부장들,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등등등! 수많은 한국영화의 흥행작이 탄생한 곳입니다.

 

그리고 그동안 전라북도 곳곳에서 많은 영화가 촬영됐는데요. 군산에서는 8월의 크리스마스가 남원 광한루에서는 상의원과 천문이 새만금에서는 올해 초를 강타한 백두산까지~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를 간직한 전북에서 최고의 한국 영화들이 끊임없이 만들어져왔습니다.

 

전라북도는 이제 영화·영상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해 다~ 계획이 있는데요. 전북 영화·영상산업의 중장기 발전을 위한 용역을 올해 4월 착수할 예정이고, 새만금 등 전북의 많은 곳이 매력적인 촬영지로 잘 활용될 수 있도록 계속~ 투자해 갈 계획입니다.

 

영화·영상산업의 메카로 우뚝 설 전북에서 영화 주인공이 되는 경험!

민희와 함께 즐겨보는 건 어떠세요~?

 

지금까지 날카롭게 전라북도 정책을 리뷰한

날.라.리였습니다~!

 

아나운서 멘트> 꽃과 녹색식물은 우울감과 피로감은 낮추고, 행복감은 높여준다고 하는데요. 예쁜 꽃 한 다발로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작은 행복을 나누어 보는 건

어떨까요?! 주간도정뉴스 다음 주에 찾아뵙겠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