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On Jeollabukdo 전북 생생TV

메뉴

아름다운 山河 웅비하는 생명의 삶터, 천년전북!

검색

SNS 바로가기

  • 네이버TV
  • 페이스북
  • 유튜브
  • 블로그

주간뉴스

HOME >도정뉴스 >주간뉴스

게시글 등록으로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조회수, 구분, 삭제일, 공지글, 내용, 파일첨부 등을 제공 또는 입력합니다.
제목 전라북도 영화 ‘기생충’ 세트장 복원 검토
작성자 생생TV 관리자
작성일 2020-02-14
조회수 126
파일첨부
동영상 대본

아나운서 멘트> 안녕하십니까 전북생생TV 주간도정뉴스입니다. 아카데미 4관왕을 달성한 영화 기생충이 전주영화종합촬영소에서 촬영한 사실이 화제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전북의 영화·영상산업의 발전이 더욱 기대됩니다.  한 주간 도정뉴스, 한줄잇슈에서 전해드리겠습니다.

<한줄!잇슈>

1. 전북에서 촬영한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4관왕 쾌거를 계기로 전라북도가 관광 활성화를 위해 기생충 세트장 복원을 검토하고, 영화·영상산업의 중장기 발전 용역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2. 전라북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격리나 병원 입원으로 생계가 어려운 위기가정에 생계비, 의료비 등 긴급복지 급여를 지원합니다.

3. 전라북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에 따른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피해에 대응하기 위한 신고센터를 상시 운영합니다.

 

아나운서 멘트> 스마트제조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실습형 공장인 전북 스마트공장 배움터가 전국에서 두 번째로 전북에 문을 열었습니다.

 

도민기자 멘트> 전북의 미래 먹거리인 전기자율차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 문을 연전북 스마트공장 배움터를 찾았습니다.

지난 달, 전주시 팔복동 첨단벤처단지 내 캠틱종합기술원에 둥지를 튼 전북 스마트공장 배움터. 전라북도와 전주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40여 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전국에서 두 번째로 구축한 스마트제조 전문 인력 양성 공간입니다.

인터뷰 이한별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팀장

(“도민기자 : 전북 스마트공장 배움터는 어떤 곳인가요?

이한별 : 전북 스마트공장 배움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여 중소기업의 제조 현장 스마트화에 필요한 맞춤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금년 1월 안산에 이어 두 번째로 개소한 완성품을 제조하는 학습형 러닝팩토리입니다.

도민기자 : 전북 스마트공장 배움터의 교육프로그램이 궁금해요?

이한별 : 전북 스마트공장 배움터에서는 연수생들이 제품을 실제로 생산하면서 스마트공장의 구성 및 운영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CPS, IoT, AR, 5G 등 4차 산업혁명의 최신기술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전북 스마트공장 배움터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한 미래형 전기자동차 부품 생산라인을 구축해, 실제 생산품을 제조하는 등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배울 수 있어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재선 / 전북 스마트공장 배움터 교육생

( ”교육을 받은 후 현업에서 꼭 활용해서 다른 동종업종에 대해서 확장시킬 수 있도록 비장한 각오를 가지고 교육에 참석했습니다. 다른 교육생들한테도 많이 홍보해서 차기 2차, 3차 교육에 많은 교육생을 모집해서 연계된 활동들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전북 스마트공장 배움터는 향후 2022년까지 스마트제조 전문인력을 6만 명 양성할 계획이며, 인력 양성이 본격화되면 도내 중소제조업의 경쟁력 향상과 일자리 창출 등으로 이어질 전망입니다.

도민기자 멘트>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미래형 인재 육성을 위해 개소한 전북 스마트공장 배움터가 지역 경제 발전에 든든한 발판이 되길 기대합니다.

 

아나운서 멘트> 그동안 전북은 영화 촬영지로 각광 받아왔는데요.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를 토대로 영화·영상산업의 메카로 거듭나길 기대해 봅니다. 주간도정뉴스 다음 주에 찾아뵙겠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