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On Jeollabukdo 전북 생생TV

메뉴

아름다운 山河 웅비하는 생명의 삶터, 천년전북!

검색

SNS 바로가기

  • 네이버TV
  • 페이스북
  • 유튜브
  • 블로그

주간뉴스

HOME >도정뉴스 >주간뉴스

게시글 등록으로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조회수, 구분, 삭제일, 공지글, 내용, 파일첨부 등을 제공 또는 입력합니다.
제목 2020 전국생활체육대축전 D-100
작성자 생생TV 관리자
작성일 2020-01-17
조회수 84
파일첨부
동영상 대본

 

<헤드라인뉴스>

2020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이 10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전라북도가 대회 분위기 조정에 나섰습니다.

국립으로 승격된 국내 세 번째 백제박물관, 국립익산박물관을 소개합니다.

 

아나운서 멘트> 안녕하십니까 전북생생TV 주간도정뉴스입니다. 2020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이 10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전라북도가 대회 분위기 조성에 나섰습니다.

뉴스1 2020 전국생활체육대축전 D-100

전라북도는 2020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의 성공개최를 위해 다양한 형태의 홍보를 본격 시작하는 등 대회 준비에 만전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축전은 4월 23일부터 26일까지 익산을 중심으로 도내 14개 시‧군에서 43개 종목, 6만여 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질 전망입니다.

 

인터뷰 송하진 / 2020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추진단장

(“생활체육인의 축제인 2020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이 오는 4월 23일부터 4일 동안 도내 일원에서 펼쳐집니다. 참가자는 물론 도민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과 감동의 대축전이 될 수 있도록 남은 100일 동안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겠습니다. 역대 가장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전라북도는 대회 일정에 맞춘 단계별 준비상황을 철저히 점검하고 오는 3월 말 대축전 성공 기원 기념행사를 통해 국민적 관심을 유도해 나갈 계획입니다.

한편 올해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을 시작으로 2021 프레잼버리, 2022 아태마스터스대회, 2023 새만금세계잼버리 등 도내에서는 전북대도약 4대 축전이 해마다 열립니다.

 

아나운서 멘트> 국립으로 승격한 국내 세 번째 백제박물관, 국립익산박물관을 소개합니다.

뉴스2 국립익산박물관

리포터 멘트> 익산 미륵사지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백제의 역사가 담긴 국립익산박물관을 찾았습니다.

미륵사지 석탑과 사리장엄구를 핵심가치로 삼아 2015년 착공한 국립익산박물관이, 지난 10일 개관해 익산 백제 시대의 귀환을 알렸습니다.

 

인터뷰 신민철 / 국립익산박물관 학예연구사

(“리포터 : 국립익산박물관으로 승격되어 감회가 새로울 것 같은데요. 새롭게 개관한 국립익산박물관! 어떤 곳인가요?

신민철 : 저희 국립익산박물관은 기존에 도립미륵사지유물전시관에서 전환된 기관으로 3개의 상설전시실과 1개의 특별전시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익산의 백제, 미륵사지, 익산과 전북 서북부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서 소개하는 공간이고요. 특별전으로는 사리장엄에 대한 코너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관람 부탁드립니다”)

 

개관기념 특별전으로 마련한 <사리장엄-탑 속의 또 하나의 세계> 는 이성계 발원 사리장엄 등 국내 대표 사리장엄 15구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태영 / 군산시 지곡동

( ”다양한 사리장엄도 있고 대부분 사리 위주로 전시가 되어 있는 거 같아서 다른 박물관하고 다르고요. 방학을 맞이해서 왔는데 괜찮았습니다.”)

인터뷰 최재희 / 익산시 부송동

( ”미륵사지와 왕궁리 유적과 쌍릉을 소개해주는 국립박물관이 생겨서 너무 좋은 것 같고요. 많은 분들이 오셔서 보시고 가면 좋겠어요.”)

 

국립익산박물관은 사리장엄구 뿐 아니라, 사비기부터 근대까지 출토된 약 3천여 점의 백제왕도의 유물이 전시되어 있으며, 가상공간을 연출하는 미디어매핑 등 다양한 시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리포터 멘트> 새로운 백제 이야기로 개관한 국립익산박물관에서 백제 왕도의 역사와 숨결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 한 주간 도정 간추린 뉴스입니다.

1.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2020년 창업성공패키지 지원사업’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생을 2월 6일까지 모집합니다.

2. 전라북도가 도민 대상으로 각종 재난과 사고를 대비해 도민안전보험 혜택을 제공합니다.

3. 전라북도가 설 명절을 맞아 귀성객과 도민의 안전을 위해 특별 도로정비를 실시합니다.

4. 전라북도는 2020년 산림일자리 예산에서 전년대비 37%가 증가한 281억 원을 확보했습니다.

아나운서 멘트> 이상으로 전북생생TV 주간도정뉴스를 마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