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On Jeollabukdo 전북 생생TV

메뉴

아름다운 山河 웅비하는 생명의 삶터, 천년전북!

검색

SNS 바로가기

  • 네이버TV
  • 페이스북
  • 유튜브
  • 블로그

기획뉴스

HOME >도정뉴스 >기획뉴스

게시글 등록으로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조회수, 구분, 삭제일, 공지글, 내용, 파일첨부 등을 제공 또는 입력합니다.
제목 전북 스마트공장 배움터
작성자 생생TV 관리자
작성일 2020-02-13
조회수 30
파일첨부
동영상 대본

도민기자 멘트> 전북의 미래 먹거리인 전기자율차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 문을 연 전북 스마트공장 배움터를 찾았습니다.

지난 달, 전주시 팔복동 첨단벤처단지 내 캠틱종합기술원에 둥지를 튼 전북 스마트공장 배움터. 

전라북도와 전주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40여 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전국에서 두 번째로 구축한 스마트제조 전문 인력 양성 공간입니다.

인터뷰 이한별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팀장

(“도민기자 : 전북 스마트공장 배움터는 어떤 곳인가요?

이한별 : 전북 스마트공장 배움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여 중소기업의 제조 현장 스마트화에 필요한 맞춤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금년 1월 안산에 이어 두 번째로 개소한 완성품을 제조하는 학습형 러닝팩토리입니다.

도민기자 : 전북 스마트공장 배움터의 교육프로그램이 궁금해요?

이한별 : 전북 스마트공장 배움터에서는 연수생들이 제품을 실제로 생산하면서 스마트공장의 구성 및 운영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CPS, IoT, AR, 5G 등 4차 산업혁명의 최신기술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전북 스마트공장 배움터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한 미래형 전기자동차 부품 생산라인을 구축해, 실제 생산품을 제조하는 등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배울 수 있어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재선 / 전북 스마트공장 배움터 교육생

( ”교육을 받은 후 현업에서 꼭 활용해서 다른 동종업종에 대해서 확장시킬 수 있도록 비장한 각오를 가지고 교육에 참석했습니다. 다른 교육생들한테도 많이 홍보해서 차기 2차, 3차 교육에 많은 교육생을 모집해서 연계된 활동들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전북 스마트공장 배움터는 향후 2022년까지 스마트제조 전문인력을 6만 명 양성할 계획이며, 인력 양성이 본격화되면 도내 중소제조업의 경쟁력 향상과 일자리 창출 등으로 이어질 전망입니다.

도민기자 멘트>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미래형 인재 육성을 위해 개소한 전북 스마트공장 배움터가 지역 경제 발전에 든든한 발판이 되길 기대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