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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도청

어디서나 민원처리제도란

제14회 전주국제영화제(JIFF)
2013.04.25(목) ~ 05.03(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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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나 민원처리제도란 (구 팩스민원)

소관행정처리기관에 가지 않고도 어디서나 가까운 다른 행정기관(자치단체)에서 민원을 신청하고 교부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종전에는 신청한 기관에서만 교부 받을수 있었지만, 이제는 신청한 기관뿐만 아니라 선택한 기관에서도 교부 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민원
  • 호적민원 및 행정기관민원과 대학 졸업ㆍ성적증명을 포함295종이 가능합니다
  • 직접 민원인으로부터 신청받아 팩스(FAX)로 처리할수 있는 민원의 종류
  • 전화로 신청받아 FAX로 처리할 수 있는 민원의 종류(35종->6종)
  • 건축물대장, 토지(임야)대장, 지적(임야)도, 경계점좌표 등록부, 토지이용계획확인원, 개별공시지가확인원
운영기관 : 시ㆍ도청, 시ㆍ군ㆍ구청, 읍ㆍ면ㆍ동사무소, 출장소, 농협
처리시간 : 신청후 3시간 이내
신청방법
  • 가까운행정기관을 방문하시거나 전화(6종), 인터넷(140여종)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 전화가능민원(6종) : 건축물대장, 토지(임야)대장, 지적(임야)도, 경계점좌표등록부, 토지이용계획
    확인원, 개별공시지가확인원
  • 인터넷 : www.egov.go.kr
운영방법
  • 가까운 운영기관에 방문하여 소정의 비용을 납부하고 민원서류 신청
  • 신청방법에의해 신청할수 있고 찾을실땐 다른행정기관을 지정해 찾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