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의 비상 전라북도

전라북도는 방송매체, 온라인, 신문사 등 언론사의 편의를 도모하고, 전라북도 주요 이슈 및 정책진행에 대하여 많은 도민들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언론보도를 요청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보도자료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사오니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보도자료 게시글 상세보기페이지로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조회수, 구분, 삭제일, 공지글, 내용, 파일첨부 등을 제공합니다.
제목 전북도, 농지원부 일제정비
담당부서 농산유통과
전화번호 063-280-2604
작성일 2020-05-22
조회수 103
파일첨부

□ 전라북도는 농지의 효율적인 이용과 관리를 위해 실제 경영체 경작사항과 농지원부 경작사항이 일치하지 않는 농지원부에 대해 3개년 간 우선순위를 정해 일제정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농지원부는 직불금의 대상 농지 및 신청인의 자격확인을 위한 기초자료 및 농지취득, 영농자금대출, 농업인 건강보험료 경감 등 각종 농업정책지원사업에서 ‘농업인’의 증빙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 현재, 농지정보는 관리인력 부족 등으로 실제 농지 현황과 토지대장의 불일치, 임대차 관계 불일치 등 현행화에 한계가 있어 자료관리와 신뢰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농지정보 관리체계 개선사업을 통해 지난 3월부터 업무보조원을 채용토록 하여 14개 시·군의 실질적 지원체계를 마련해 농지정보(데이터베이스) 현행화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 농지정보 관리체계 업무보조원 채용 21(·군별 1~2)

 

○ 전북도는 일제정비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시·군 업무 담당자에 대한 교육(5.4.영상교육)과 보조인력 및 시·군 업무 담당자 병행교육(5.11.집합교육)도 완료했다.

목록

  • 담당부서 : 공보관
  • 연락처 : 063-280-2192
  • 최종수정일 : 2020-06-0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