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의 비상 전라북도

전라북도는 방송매체, 온라인, 신문사 등 언론사의 편의를 도모하고, 전라북도 주요 이슈 및 정책진행에 대하여 많은 도민들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언론보도를 요청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보도자료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사오니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보도자료 게시글 상세보기페이지로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조회수, 구분, 삭제일, 공지글, 내용, 파일첨부 등을 제공합니다.
제목 전북도립미술관,‘코로나19’피해극복을 위한 도내 미술인 <긴급작품구입> 공모
담당부서 도립미술관
전화번호 063-280-6871
작성일 2020-05-22
조회수 77
파일첨부

○ 코로나19로 인한 도내 전업 미술인의 창작 위기에 대응해 전북도립미술관(관장 김은영)은 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긴급작품구입을 공모한다.

 

○ 전북도립미술관은 총 2억 원을 긴급작품구입 예산으로 편성하고 오는 5월 25일부터 6월 2일까지 평면, 입체, 뉴미디어 등 시각예술 전 분야에 걸쳐 작품을 구입한다.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를 맞아 예술 활동이 현저하게 위축되고 미술 창작‧유통 여건이 어려워져 문화예술생태계가 침체에 빠진 탓이다.

 

○ 최대한 많은 전업미술인을 지원하기 위한 긴급작품 공모의 성격상 1인(1팀) 1 작품 250만원 이내 작품만 응모할 수 있다.

 

○ 김은영 관장은 “이번 긴급작품구입이 도내 전업미술가들의 어려움을 일소하는 데 한계가 있겠지만 어두운 시대에 미술 창작의 손길을 비추는 희망의 빛이 되었으면 한다” 면서 “또한 이번 작품 구입으로 전북미술을 연구하고 전시를 활성화하는 계기로 삼아 도민의 문화 향유 증진에도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목록

  • 담당부서 : 공보관
  • 연락처 : 063-280-2192
  • 최종수정일 : 2020-06-0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