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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추석명절 소비자 피해구제 hot-line 운영
보도일 2018-09-14
담당부서 일자리경제정책관실
연락처 280-3784
게시부서 공보관

○ 도는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금일부터 10월 5일까지 소비자피해를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한 ‘추석 명절 소비자 피해구제 핫라인’을 운영한다.

 

○ 핫라인은 소비자 전문상담원을 배치하여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화·인터넷으로 피해구제 민원을 접수하여 3일이내 신속하게
처리하는 소비자 피해구제 창구이다.

 

○ 특히 금년 여름 유례없는 폭염과 가뭄으로 인하여 과일, 야채 등 물가가 비상이고, 또한 명절이 다가올수록 제수용품 가격 상승으로 인해 소비자의 경제적·심리적 부담은 커질 수 밖에 없다.

 

○ 이에 각종 생필품부터 명절선물세트 등을 전자상거래로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택배서비스 또한 명절선물 수요 급증으로 운송 중 파손‧분실‧배송지연 등 소비자 피해 또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첨부 첨부파일 핫라인.hwp (34 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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