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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투어라이프 소비자 피해보상 순조롭게 진행
보도일 2018-09-14
담당부서 일자리경제정책관실
연락처 280-3784
게시부서 공보관

○ 지난 7월 16일 경영난으로 폐업한 전주시 소재 상조회사 투어라이프(주)에 대한 소비자피해보상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 도와 피해보상 기관인 한국상조공제조합(이하 한상공)은 현재까지
총 보상대상액 84억원 중에 42억원인 50%를 보상하였다고 밝혔다.

 

○ 이는 현재까지 한상공을 통해 보상이 진행된 상조업체 중 가장 높은 보상율로 전북도와 한상공이 협업으로 보상업무를 신속 추진한 결과이다.

 

○ 투어라이프(주)는 2010년에 등록한 상조회사로 가입자가 1만여명이며,
이 중 전북도민 가입자가 6,200명으로 전체의 60%를 차지하고 있다.

첨부 첨부파일 투어라이프.hwp (32 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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